박근혜 대통령이 30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청와대 관저에서 키우는 진돗개인 ‘희망이’와 ‘새롬이’가 새끼를 낳았다고 알렸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강아지들은 아직 눈도 제대로 못 뜨고 어미 품에만 있지만 아주 건강하게 잘 태어났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박 대통령은 페이스북에서 “청와대에 들어올 때 삼성동 주민들이 선물해준 진돗개 희망이와 새롬이가 어느덧 세월이 흘러 지난주에 5마리의 새끼(사진)를 낳았다”며 “강아지들은 아직 눈도 제대로 못 뜨고 어미 품에만 있지만 아주 건강하게 잘 태어났다”고 했습니다. 이어 “여러분이 우리의 진돗개 새끼들에게 이름을 지어주면 더욱 의미 있고 건강하게 잘 자랄 것”이라며 “여러분이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길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일부 네티즌은 댓글을 통해 5마리의 강아지 이름으로 ‘호감, 다정, 행복, 사랑, 통일’, ‘우리, 나라, 대한, 민국, 만세’ 등을 제안했다고요.

=네 그렇습니다. 박 대통령은 취임식이 있었던 2013년 2월25일 삼성동 사저를 떠나면서 주민들로부터 진돗개 두 마리를 선물받아 암컷은 새롬이, 수컷은 희망이라는 이름을 각각 지어줬습니다. 박 대통령은 같은해 4월 페이스북에서 기회가 되면 새롬이, 희망이가 커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