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경 행렬에 앞서 추석 귀경 티켓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기차표 예매는 각 역사와 코레일(Korail) 앱 ‘레츠코레일’에서 가능하다고요?
= 네, 그렇습니다. 추석 기차표 현장구매의 경우 오늘 1일 오전 9시부터 예매가 시작됐는데요. 오늘부터 2일까지 양일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역 창구, 승차권 판매 지정 대리점에서 예매가 실시됩니다.

▲ 열차 예매 <레츠코레일>

노선별로 1일은 경전, 경부, 경북, 대구, 충북, 경의, 경원, 동해남부선 2일은 전라, 호남,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승차권을 예매하는데요. 발권 매체별 예매 가능 시간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역 창구 및 승차권 판매 지정 대리점은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합니다.

추석 열차 승차권은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되는데요. 예약한 승차권은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6일 자정 사이에 결제해야 하며, 결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고 합니다.

 

- 고속버스 예매는 모바일 어플로만 가능하다고요?
= 네.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3일 까지 추석 고속버스 예매가 진행 중인데요. 이번 추석 고속버스 예매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공식고속버스예매

고속버스 예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경우 종이승차권을 굳이 발권받지 않아도 돼 더욱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승차권

고속버스 예매 앱 이용방법은 메인 메뉴에서 ‘고속버스 예매’ 메뉴를 선택한 후 출발지와 도착지, 출발일 등을 입력, 이후 예매 가능한 버스들 중에서 원하는 버스와 좌석을 선택하면 관련 티켓을 예매할 수 있고, 신용카드 뿐 아니라 티머니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