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민주연합 최재성 총무본부장이 비주류인 김한길, 안철수, 박지원 의원의 당 비판과 관련해 안철수 의원과 김한길-박지원 의원은 결이 다르다고 지적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안 의원의 비판은 당을 위한 충정이 읽히지만 김-박 의원은 당이 아닌 계파적 이익을 위한 계산된 발언이라는 것이라고요.

=그렇습니다. 최 본부장은 7일 YTN 라디오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당 혁신위원회 활동을 ‘실패’로 규정한 안 의원에 대해 “안 의원은 계파가 없다. 그래서 이것(안 의원의 혁신위 비판)을 계파의 이해관계로 해석할 수 없다는 것이고, 탈당이나 신당 등의 언급으로 당을 흔들거나 그 판세를 통해서 새로운 정치적 모색을 하는 것으로 평가하기 어려운 그런 정치적 상황에 있다”고 두둔했습니다.이어 “또 혁신위가 ‘잘했냐?’, ‘부족했냐?’ 이런 것에 대해서는 견해가 있을 수 있다”며 “사실 안 의원의 발언을 보면, ‘낡은 진보의 청산’, 또 ‘새로운 인재영입’ 등과 같은 혁신의 내용과 방향을 제시했다. 그런 점에서 분명히 다른(박지원-김한길의) 비판과 다르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하지만 김-박 의원에 대한 평가는 사뭇 달랐다고요.

=그렇습니다. 그는 이날 CBS 라디오 ‘뉴스쇼’와 통화에서 ‘박지원 의원과 김한길 의원은 계파의 당권과 공천권 때문에 비판을 계속하고 있다고 보는 건가’라는 질문에 “부인하기 어려운 사실”이라고 동의했습니다. 이어 “저뿐만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또 걱정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그 분의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지는 않는다”며 “분리작전으로 그런 이야기를 한 것 아닌가 그렇게 본다. 어떤 의미에서 최 본부장이 얘기했는지 모르지만 이건 옳지 않은 태도”라고 반박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