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이 오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강원도 대표 관광지로 떠나는 경춘선 '호수문화열차'를 운행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어떤 코스로 운행합니까.

= 호수문화열차는 강원도 호수문화권에 속한 춘천, 홍천, 화천, 양구, 인제 다섯 시·군의 관광투어버스와 연계한 관광전용열차로 매주 토요일에 용산역과 춘천역을 왕복 운행합니다.
용산역에서 8시25분에 출발해 청량리역(8시50분)에 정차하고 춘천역에 10시10분에 도착해 강원지역 명소를 관광투어버스로 여행할 수 있으며, 돌아오는 열차는 오후 7시에 춘천역에서 출발해 청량리역(오후 8시30분)을 거쳐 용산역에 오후 8시50분에 도착합니다.

 

- 운행 첫날은 좀 다르다구요.

= 네. 운행 첫날인 19일에는 용산역에서 오전 9시30분에 출발해 청량리역에서 개통행사를 개최하고 춘천역에 11시20분에 도착해 환영행사를 마친 후 시티투어버스로 춘천시를 관광합니다. 돌아오는 열차 시각은 같다고 합니다.
일반 운행을 시작하는 26일부터는 춘천시가 마련한 시티투어버스로 소양강댐, 구봉산전망대, 풍물시장 등 춘천시 명소를 관광할 수 있으며, 향후 가을 축제에 맞춰 강원도 호수문화권 5개 시·군의 관광투어버스도 확대 운행할 예정입니다.

 

- 경춘선 급행전철을 랩핑한 최초의 관광전용열차라죠.

= 맞습니다.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강원도 지자체와 협력해 호수문화열차와 지역 관광투어버스의 연계서비스도 확대하겠다고 전하며, 수도권과 지역사회가 교류할 수 있는 열차상품을 꾸준히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시티투어버스는 10시30분에 출발하며 운행코스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철도고객센터(1544-7788) 혹은 춘천시 관광정책과(033-250-3089)에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