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16일 전날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한 '청년일자리펀드'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김무성 대표와 당 최고위원들도 펀드에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고요.

=그렇습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열린 정책 의원총회에 참석해 "어제 대통령께서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노블리스 오블리제' 차원에서 청년 일자리 관련 펀드를 제안하고 1호 가입 선언을 했다"고 말문을 뗐습니다.
이어 "노사정 대타협으로 이뤄진 노동개혁의 고통을 함께 분담한다는 차원에서 저도 국회 교섭단체 대표인 원내대표 자격으로 가칭 청년일자리 펀드에 동참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의 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 많은 의원들이 함께 동참해달라는 권유를 했다고요.

=그렇습니다. 원 원내대표는 "김무성 당 대표, 최고위원들도 함께 하겠다는 의사를 말씀했다"면서 "사회적 대타협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개혁의 성과를 가시화하기 위해 많은 의원들이 함께 동참해달라"고 권유했습니다.
또한 "사회 지도층을 중심으로 각계각층이 함께 참여하는 물결이 일어나길 기원한다"며 "이 펀드가 취업난으로 고통 받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