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국내 최대규모 공정캠핑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경기캠핑페스티벌이 바로 그 행사죠.

= 그렇습니다.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 이하 공사)는 10월 16일부터 18일,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국내 최대 캠핑 동호회인 '캠핑퍼스트'와 함께 '경기캠핑페스티발'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캠핑은 “공정캠핑”, “안전캠핑”을 주제로 총 1000팀, 4000여 명이 참가 개최지역에서 구입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설문지를 작성하면 경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공정 캠핑왕을 찾아라', 캠핑 안전 수칙 등을 교육하는 안전캠핑 캠페인, 지역음식을 활용한 캠핑요리대회인 '로컬푸드 캠핑요리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 '캠핑용품 아울렛'도 운영된다구요.

= 맞습니다. 공사는 개최지역인 가평의 여러 관광지를 연계해 지역관광활성화를 유도하는 '관광지 연계프로그램'과 지역 특산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지역 특산품 판매관', 텐트, 타프, 캠핑용 소품 등 다양한 캠핑용품을 시중가 보다 저렴하게 할인판매 하는 '캠핑용품 아울렛'등을 운영해 캠핑업계와 지역관광활성화까지 두루 고려했습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캠핑페스티벌은 안전성과 특색 있는 즐길 거리를 모두 갖춘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소중한 사람들과 올 가을 특별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1차참가신청은 이미 마감됐습니다.

= 네. 2회 차인 10월 23-25일 캠핑참가는 캠핑퍼스트 카페(http://cafe.naver.com/campingfirst)를 통해 안내공지 후 9월 22일 선착순 댓글로 500팀을 받습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창조관광팀(031-259-4708)에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