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중은 1일 방송되는 O tvN '어쩌다 어른'에서 "왜 사는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죽음의 문턱에 달했던 순간을 떠올리며 "TV에 처음 데뷔하던 첫 날, 첫 촬영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정면 충돌 사고를 당했다"고 밝힙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데뷔하던 날 큰 사고를 겪었다구요.

= 그렇습니다. 음주 상태로 과속, 신호 위반에 중앙선을 침범해 달려 온 상대 차량으로 인해 큰 사고를 겪었다는 김상중은 "부딪혔는데 기분이 좋더라. 고통이 없었다. 다만 숨이 안 쉬어지더라"고 당시를 회상해 게스트로 자리한 황석정과 김태훈을 비롯, 출연자들을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 이날 출연자들은 '사는 이유'와 '사는 재미'를 털어놓는다죠.

= 네.  더불어 나이가 들수록 느끼게 되는 장단점을 함께 공유합니다. 황석정은 "마흔 중반 되니까 사람의 가치도 제대로 알게 되고, 만지고 느낄 수 있다는 것, 살아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고,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은 "언제든 죽을 수도 있는 거라고, 죽음을 체감하는 순간, 삶을 사는 자세가 달라지는 것 같다"고 말해 여운을 남겼습니다.

 

- 카이스트의 뇌과학자 김대식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입니다.

= 맞습니다. 김교수는 이날 방송에서 '늙으면 시간이 더 빨리 가는 이유'에 대해 과학적 근거를 들어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입니다. 김 교수가 뇌의 습성을 활용해 기억을 현명하게 편집하는 방법, 뇌 신경세포 활동을 자극하는 방법을 공개하게 될 '어쩌다 어른'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O tvN 방송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