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2015 청도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과 청도반시축제’가 병행해 개최된다고 밝혔습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청도와서 웃자', '청도반시 웃음 보따리'란 주제로 펼쳐진다구요.

= 네. 특히 이번 코미디페스티벌은 캐나다(비행사)팀, 필리핀(아트로바틱)팀, 덴마크(미토와 디토)팀, 체코(인형극) 4개국에서 초청된 해외 코미디 공연팀이 행사기간 동안 공연하고, 눈앞에서 펼쳐지는 신비롭고 경이로운 마술공연이 해외팀 3개국(미국, 일본, 프랑스)과 한국팀의 마술쇼로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중입니다.

 

- 주요 공연들 정리해주시죠.

= 첫째날 15일에는 덴마크 해외공연팀을 시작으로 캐나다팀, 체코팀, 공연 및 지역 공연팀들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서는 화려한 세계 코미디 갈라쇼가 준비됐습니다.

둘째날 16일에는 캐나다팀 공연을 시작으로, 그랜드 매직쇼, 프린지 페스티벌 공연, 시설렘 감물염색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 청도반시감물염색패션쇼, 싱그린 콘서트가 펼쳐지며 저녁에는 청도읍사무소앞 바르게살기공원에서 ‘달빛공연’의 이색적인 공연이 마련됩니다.

특히 셋째날 17일에는 스페셜 로그램인 ‘SBS 웃찾사’ 공연이 진행됩니다.

 

- 축제기간 중엔 어떤 체험행사가 진행됩니까.

= 레크레이션 진행 및 프린지페스티벌 공연과, 감물염색 홍보관, 청도반시요리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감 따기·감물염색·반시우드 만들기·반시향초 만들기·한지공예·감잎차 다도체험 등이 관객들을 기다립니다.
또 청도반시·감말랭이·반건시 등 무료시식과 청도반시 품평회, 청도 우수 농·특산물전, 청도우수음식전이 펼쳐지며, 청도반시를 비롯한 반시 가공품, 청도 우수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명품 청도반시마켓이 상시 운영된답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특산품인 청도반시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지역 우수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대기업과 지역가공업체 및 농가와 함께 동반성장을 이뤄 지역의 농산물 부가가치 향상은 물론 농가소득 증대로 살맛나는 부자농촌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