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멜론 뮤직 어워드(MelOn Music Awards)’가 스타와 팬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이번 시상식의 화려한 막을 올리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합니다. 내용 알아봤습니다.

 

-  TOP10을 가리기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를 실시한다구요.

= 그렇습니다. 더불어 No.1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을 운영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신원수)는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올 한 해 가요계를 빛낸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TOP30’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 어떤 뮤지션들이 포함됐습니까.

= 올해 TOP30에는 팬이 찍은 직캠 영상이 화제를 끌며 ‘위아래’ 열풍을 일으킨 차트 역주행의 아이콘 EXID를 비롯해 AOA, Apink, 레드벨벳, 소녀시대, 씨스타, 마마무, 미쓰에이 등 걸그룹들이 명단에 대거 포진습니다.

또한 빅뱅과 비스트, 샤이니, 엑소(EXO) 등 인기 아이돌을 포함, 박효신, 케이윌, 허각 등 국내 정상급 보컬리스트와 인디밴드 10cm, 혁오까지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가 고루 선정되어 눈길을 끕니다.

더불어 힙합의 인기를 견인한 산이(San E), 매드클라운과 함께 힙합과 R&B를 넘나들며 세련된 감성을 선보인 자이언티(Zion-T),프라이머리, 크러쉬(Crush) 등도 이름을 올렸습니다.

 

- 지난해 1차 온라인투표 투표수가 총 437만 여건을 기록했다죠.

= 맞습니다.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TOP30’은 2014년 11월 14일부터 올해 시상식 전까지 발표된 국내 음원 중 다운로드 건수(60%)와 스트리밍 횟수(40%)를 기준으로 선정된 상위 30인(팀)의 아티스트입니다.

TOP10을 가리기 위한 1차 투표는 오는 22일까지 총 2주간 실시되며,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웹사이트(http://awards.melon.com) PC웹 및 모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선정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됩니까.

= 온라인 1차 투표 결과(20%)와 음원 점수(80%)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 10인(팀)의 아티스트는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으로 선정되며, 1차 투표 결과는 23일 발표됩니다.

1차 투표 후 진행되는 2차 온라인 투표에서는 ‘아티스트상, 베스트송상, 앨범상’ 등의 부문별 수상자가 가려지게 됩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매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국내 최대 음악 시상식입니다. 오는 11월 7일(토)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