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가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에너지분야 전시회 중 아시아 2번째로 큰 규모의 '에너지플러스(Energy +)'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330개 기업이 참가, 총 880개 부스가 선보이며 2만여명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요.

=그렇습니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이차전지, 전기기기, 스마트그리드 분야 세계 전문가를 초대해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견해를 밝힐 계획입니다.
첫날 열린 개막식에서는 문재도 산업부 2차관을 포함해 조남성 한국전지산업회장, 장세창 한국전기산업진흥회장, 구자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등 관련업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어 황하연 LS산전 상무에게 산업포장을 수여하는 등 전지·전기기기산업 발전 유공자 44명에게 포상을 전달했다고요.

=그렇습니다. 아울러 27개국 70개 해외 업체와 34개국 16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 수출 판로를 상담할 수 있도록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합니다. 전기분야에서만 해외 바이어 145명을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진행, 수출상담액이 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차전지분야도 8개국 20여명의 바이어를 초청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인터배터리'와 '한국전기산업대전',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등 3개 전시회로 개최된다고요

=그렇습니다. 세계 3대 규모의 전지전시회인 인터배터리에서는 삼성SDILG화학이 미래형 이차전지 전시와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을 밝힐 계획이며, 플렉시블 배터리 등 효율성과 저장성을 극대화한 차세대 전지를 세계 최초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이차전지 4대(大)소재 생산업체, 전지 제조관련 장비업체, 전기차용 배터리 및 충·방전 시스템 업체, 에너지저장(ESS) 및 기타 전지관련 업체의 최신 제품이 전시합니다.
올해 20회를 맞이하는 한국전기산업대전에서는 현대중공업, 효성, 일진전기가 참가하며, 비츠로그룹과 보국전기, 선도전기, 인텍전기전자, 중원전기, 동우전기 등 유망 기업이 참가해 발전설비, 송배전설비, 수전설비 등 전기기기의 제품을 선보입니다.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에서는 스마트전력계량기(AMI), 에너지저장장치(ESS), 정기자동차(EV) 충전인프라 전문관과 마이크로그리드(Micro Grid) 기업관, 엑스-에너지관리시스템(X-EMS) 기업관, 전력IT와 정보통신IT 기업관 등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