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광명역에 도심공항터미널 신설
상태바
KTX 광명역에 도심공항터미널 신설
  • 안혜경 기자
  • 승인 2015.10.22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역에 서울 삼성동과 서울역에 이어 세 번째의 도심공항터미널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 광명역에 도심공항터미널이 들어온다고요?
= 네, 그렇습니다. 코레일은 광명역 KTX회의실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한국도심공항과 함께 광명역사 내 도심공항터미널 설치·운영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최연혜 코레일 사장, 박완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등 3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는데요.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조성되면 지방의 해외여행객이 KTX를 타고 와서 광명역에서 인천국제공항 이용을 위한 체크인과 수하물 탁송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

 

▲ 코레일은 22일 오후 광명역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및 ㈜한국도심공항과 함께 KTX광명역사 내 도심공항터미널 설치·운영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박완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최연혜 코레일 사장, 이종철 한국도심공항 사장) [사진=코레일]

 

광명역은 2004년 고속철도 개통과 함께 KTX 전용역으로 출발해 당시 하루 이용객이 5000명이었으나 현재 하루 2만3000명이 이용할 정도로 대표적인 KTX역으로 성장했는데요. 코레일은 도심공항터미널이 개통되면 광명역이 역사 회의실과 웨딩홀을 비롯하여 인근의 대형종합병원, 의료복합·국제디자인클러스터, 광명동굴 등과 함께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관광·비즈니스·의료·디자인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광명역은 경부선, 호남선 등 모든 KTX 노선과 연결되어 수도권 남쪽은 물론 전국에서 KTX를 이용해 편리하게 인천국제공항을 이용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조기에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