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서울시교육청의 사립학교에 대한 징계요구 이행률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서울시교육위원회 김문수 위원장은 24일 최근 5년간 서울교육청의 감사에서 징계요구를 받은 사립학교들의 징계요구 이행률이 50%에 미치지 못했으나 올해는 88%로 큰 폭으로 올랐다고 밝혔다죠?

=. 네, 교육위원회에 따르면 서울시교육청이 올해 사립학교에 대해 징계를 요구한 25건 중 22건이 이행됐습니다.

아직 이행되지 않은 3건은 아직 징계위원회가 열리지 않은 상태로, 징계위원회가 개최되면 올해 말까지 이행률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서울에 있는 사학들의 징계요구 이행률은 2013년 23.3%, 2014년 35.3%로 절반에도 미치지 못해왔다면서요?

=. 이에 대해 김문수 위원장은 "교육청이 일부 사학의 비리에 징계를 요구해 왔지만 공립학교와 달리 사학은 교육청이 직접적인 징계권한이 없다는 점을 악용, 징계요구를 이행하지 않는 등 무책임한 행태를 보여 왔다"며 "최근 들어 교육청과 교육위원회의 노력으로 이행률이 높아졌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서울사립초중고등학교법인협의회는 지난 4월 정기총회에서 교육청의 감사처분을 성실이 이행하겠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