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헬스코리아뉴스/이지폴뉴스】크랜베리(덩굴월귤)가 항암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헬스데이 뉴스는 21일 미국 럿거스 대학 식물생물-병리학교수 아자이 싱 박사가 크랜베리 추출물이 난소암의 항암치료 효과를 6배나 증가시키는 것으로 시험관실험 결과 나타났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싱 박사는 백금항암제에 내성이 생긴 난소암 환자에게서 채취한 암세포를 상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크랜베리로부터 추출해 정제한 물질에 노출시킨 뒤 파라플라틴 항암제를 투여한 결과 이 추출물에 노출되지 않았을 때보다 암세포가 죽는 비율이 6배 높게 나타났으며 암세포의 증식과 전이 속도도 느려졌다고 말했다.

싱 박사는 크랜베리에만 특이하게 함유되어 있는 강력 항산화물질인 A형 프로안토시아니딘(proanthocyanidin)이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다른 종류의 과일에는 들어있지 않은 이 특수 항산화물질은 난소암 세포의 종양단백질과 결합해 그 활동을 차단함으로써 항암치료에 대한 민감성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믿어진다고 싱 박사는 말했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이지폴뉴스]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admin@hkn24.com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