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아이유가 신곡 'ZEZE(제제)' 선정성 논란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아이유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근 불거진 선정성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입장을 밝혔다.

아이유는 “제 가사에 대하여 많은 의견이 오가고 있다는 걸 있었음에도 용기를 내기까지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렸습니다. 늦어서 죄송합니다”며 “제 가사로 인해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는 저에게도 정말 소중한 소설입니다. 저는 맹세코 다섯 살 어린아이를 성적 대상화하려는 의도로 가사를 쓰지 않았습니다. 가사 속 제제는 소설 내용의 모티브만을 차용한 제3의 인물 입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리고 “한 인터뷰에서 제가 한 말에 대해서도 많은 분들께서 놀라신 것으로 압니다. 저는 그 인터뷰에서 ‘어린 제제에게 하는 말이 아니라, 제제가 가진 성질이 섹시하다고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다섯 살 어린이가 아닌 양면성이라는 ‘성질’에 대하여 이야기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어린이가 언급된 문장에서 굳이 ‘섹시하다’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오해를 야기한 저의 불찰입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문제가 되었던 보너스트랙 'twenty three'의 샘플링 문제에 대해서는 “프로듀서로서 편곡에 사용되는 샘플 소스들을 세심히 검열하지 않은 제 잘못입니다. 현재 브리트니 스피어스 측에 확인 요청을 해 놓은 상태이며 확인 여부에 따라 샘플 클리어런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아이유는 “상처 입으신 분들과 저에게 실망하신 분들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반성하고 노력해서 반드시 더 성숙한 모습을 보여드리는 아이유가 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아이유는 신곡 ‘제제’의 일부 가사와 앨범 재킷에 소설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의 주인공 제제가 망사 스타킹에 핀업걸 자세를 하고 있어 다섯 살 어린이 제제를 성적대상으로 표현했다는 논란에 휘말렸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