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동옹진 새누리당 이은석 예비후보는 24일 “사랑하고 존경하는 중동옹진 주민여러분 저 이은석은 중구에서 태어나 초, 중, 고를 전부 지역에서 나온 유일한 후보로 저의 자랑이자 추억이 깃든 이 지역이 현재 인천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 이며 떠나가는 도시가 된 것이 너무 가슴 아프다.”면서 “저 이은석이 반드시 찾아오는 도시,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고 가꾸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입법, 정책과제는 무엇입니까?

- 공정한 사회. 정의로운 국가를 만들겠습니다. 살맛나는 마을 ,떠나는 마을이 아닌 돌아오는 마을 로 만들겠습니다.

과거 우리지역은 인천 최고의 상권인 신포동, 동인천과 양키시장 등 활기가 넘치는 곳 이었고 찾아오는 도시였으나, 난개발과 도심 노후화 현상에 의하여 점점 떠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개항의 중심지였고 최초의 차이나타운이 발생된 지역이나, 그동안은 지역의 문화적 가치나 지정학적 가치가 상당히 평가 절하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수도권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 서해5도등 천혜의 조건과 관광자원을 가지고도 사람이 떠나간다는 것은 잘못된 정책과 무관심 때문입니다.

정책을 바로 잡고 서민 친화적인, 생활밀착형 법률을 만들어 찾아가는 공공서비스 ,옴부즈맨 제도 활성화, 지역개발에 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게 하여 무관심을 적극적 참여로 바꾸겠습니다. 또한 사회적기업 육성책과 협동조합을 지원하는 법률을 강화하여 노인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안정성을 추구 할 것입니다.

 

<> 주요 지역 공약은 무엇입니까.

중구동구 옹진군을 국제적인 관광특구로 발전 시키겠습니다. 도심전체를 생동감 넘치는 관광벨트로 조성하여 조속한 내항개방 및 주민친화적인 관광 허브로 개발.

서해도서 관광객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관광활성화

중구동구옹진군을 교육특구로 만들겠습니다. 우리지역은 인천최고의 명문고등학교인 제물포 고등학교와 신흥명문인 하늘고등학교 가 있습니다. 공교육을 기본으로 한 학력 향상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진학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겠습니다.

영종도 지역에 대학캠퍼스를 유치하겠습니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교통체계를 확대 하겠습니다. 제3연륙교 조속한 추진 ,섬에서 오전에 인천에 도착하는 여객선 운항추진, 인천-백령 간 민영항공의 안정적인 추진 , 삼목항-북도면,영종-강화간 연륙교 추진 등 교통체계를 확대 개편 하겠습니다.

 

질높은 주거환경 조성

주민 이익이 우선되는 뉴스테이 사업 성공적인 추진 (금송, 송림1.2, 현대상가구역 등)

연안부두 주변지역 및 필요지역의 탄력적인 용도변경 추진

현대제철 유수지 매립을 통한 주민 친화적인 개발추진

제2외곽순환도로 건설에 따른 실질적인 주민피해 대책마련

중구, 동구 재개발 재건축 현실적인 종합계획수립

 

<> 후보님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국회보좌관, 인천시의회 의원, 청와대 행정관등 행정경험과 의회 경험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축적된 노하우와 뛰어난 기획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합니다.

젊은 나이와 스마트한 아이디어, 저돌적인 추진력은 정체되어 있는 이지역에 활기와 생동감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중동옹진 주민여러분 저 이은석은 중구에서 태어나 초, 중, 고를 전부 지역에서 나온 유일한 후보입니다. 만석초등하교 시절 신흥중학교 시절 동산고등학교 시절 저에게는 평생 잊을 수 없는 아름다운 추억과 정이 깃든 곳입니다.

저의 자랑이자 추억이 깃든 이지역이 현재 인천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 이며 떠나가는 도시가 된 것이 너무 가슴 아픕니다. 저 이은석이 반드시 찾아오는 도시 살맛나는 도시를 만들고 가꾸어 가겠습니다.

<> 학력
인천만석초등학교

인천신흥중학교

인천동산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교육학 학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교육학 석사과정 수료

 

<>경력

2006~2010 제5대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한나라당 인천광역시당 대변인

(당시33세 최연소 시의원으로 인천시의원 당선)

2011~2012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