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마산 합포 새누리당 이주영 예비후보는 9일 “마산 발전의 동력을 찾아 부흥을 이끌고, 국민의 신뢰와 사항을 받는 정치 풍토를 만들어 가며, 글로벌 경제위기,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남북 관계 경색 등 우리를 둘러싼 여러 문제를 해결하겠다.”면서 “국민 행복시대를 이끌고 정권재창출을 반드시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 국회의원이 되면 꼭 추진할 입법. 정책 과제는 무엇입니까.
집단민원에 대한 합리적 조정과 해결을 유도하기 위한 「집단민원의 조정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고, 식품관련 표시를 통합하는 「식품정보표시법」 제정, 성범죄자 신상정보 등록기간 범위를 행태별로 차등화하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등을 개정하겠습니다.

항만배후단지에 대해서도 민간자본금으로 개발이 가능토록 하는 「항만법」 개정,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한 「신항만건설촉진법」 개정, 산업표준 대상 명확화를 위한 「산업표준화법」 개정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공공건축물의 지진안전표시제를 내용으로 하는 「지진․화산대책법」 개정, 불성실 신고화물 선적제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선박안전법」 개정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위기로 다가오고 있는 저출산과 관련하여 난임부부에 대한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남녀고용평등법」 개정, 인구영향평가제에 대한 법적 근거 마련을 내용으로 하는 「저출산 고령사회기본법」 개정 등을 추진하겠습니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법개혁을 지속하고, 법안 하나하나가 국민 다수의 이익에 부합하고 위헌시비가 일지 않으며, 국민 생활에 도움이 되도록 연구하고 검토하겠습니다.

‘신뢰외교와 균형정책’을 통해 모든 외교, 안보적 사안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국민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외교안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유도할 것이며, 아프리카나 남미 등 신흥시장에 우리 기업의 활발한 진출을 위해 외교적 역량을 모으도록 주문하고, 재외동포 보호에 대해서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산업을 발굴 육성토록 유도하고, 로봇산업의 활성화와 해양레저산업, 항만배후산업 등의 활성화를 위한 입법과 제도개선에 앞장서겠습니다.

<> 주요 지역공약은 무엇입니까.
첫째, 마산을 로봇산업의 메카로 키워 나가겠습니다.

마산로봇랜드와 로봇비즈니스벨트 사업이 추진 일정대로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새롭게 추진하는 로봇랜드 연계 해양로봇레저타운 조성 사업도 꼼꼼히 챙겨 나가겠습니다.

또한 로봇랜드 진입도로의 역할을 할 마산~거제 국도5호선 사업도 로봇랜드 개장과 함께 준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마산을 도시재생의 모델로 만들겠습니다.

진행 중인 마산 도시재생 선도지역 사업과 도심하천 생태하천화, 월영, 완월, 노산동 등 노후지구 정비 및 재생사업 등을 통해 마산이 옛 명성을 되찾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셋째, ‘마산항을 시민품으로’ 프로젝트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가포신항 준공과 함께 마산항 재정비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는 서항 해양공원 조성과   마산방재언덕 및 친수공간 조성사업의 성공으로 마산이 품격 있는 해양도시로 거듭나게 하겠습니다. 또한 가포신항 진입도로 공사의 원활한 추진으로 마산도심의 교통흐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넷째, 마산출신 문화예술인 재조명을 통한 문화산업 육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창원 조각비엔날레 등 문화콘텐츠를 발굴, 육성하여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의 전통을 이어가겠습니다.

다섯째, 국가기념일로 제정된 마산3.15의거와 부마민주항쟁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켜 마산의 자존심과 긍지를 살려나가겠습니다.

마산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진행 중인 사업들의 원활한 예산지원과 마산을 해양, 산업,  관광, 문화의 중심지역으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들이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후보님이 꼭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 장점은 무엇입니까.
  첫째, 법조인, 사법개혁특별위원장 경험으로 사법개혁 선도, 인권사각지대 해소의 적임자입니다. 
  오랜 법조 경험과 법사위원, 당 인권위원장, 국회사법개혁특위 위원장으로 인권보호정책과 사법개혁(경력법관제, 전관예우 근절) 등 여러 제도를 정비해 온 경험을 살려 국민이 요구하는 사법 개혁을 지속해 나감은 물론 법률서비스 사각지대가 없도록 ‘법률서비스 전달체계’를 점검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정책전문가로 쌓은 경험을 살려 도시재생과 도시환경정비 정책, 저출산 대책 마련 등에 적임자입니다.
  2번의 정책위의장과 여의도연구원장, 그리고 저출산대책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경험을 바탕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낙후지역의 도시재생, 도시환경정비사업을 적극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사교육제도 개선, 일․가정 양립, 여성의 경력단절 해소, 아이 낳고 싶은 사회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국회예결위원장과 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위 위원장의 경험으로 각종 선거에서 난무할 복지 포퓰리즘을 막고, 국가재정 건전성 확보를 위해 성장을 동반한 순환적 ․ 능동적 복지가 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세제개편에 힘쓸 것이며, 역사왜곡에 대응해 우리역사 찾기, 동해표기 확산 등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2번의 대선 승리 경험으로 19대 대선 압승기반을 마련할 적임자입니다.
  17대 대선 당시 정책위의장으로 승리의 발판이 된 공약 완성과 공정한 대선경선을 이끌었으며, 선대위 정책상황실장으로서 압도적 승리를 얻은 경험이 있습니다. 19대 총선 당시 당의 정책위의장과 비상대책위원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과반수의 의석을 획득한 경험, 18대 대선에서 대선기획단장과 선대위 특보단장으로 승리를 이끈 경험을 잘 살려 제19대 대선에서도 압승하도록 앞장설 것입니다.

  넷째, CPE(국회 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 회장, 아프리카새시대포럼 회장 등의 경험으로 국회위상제고와 의원외교 선도의 적임자입니다.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품격을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보건, 위생, 환경, 빈곤퇴치 등 유엔 SDGs 뒷받침을 통해 글로벌 이슈를 주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기회의 땅’으로 부상하고 있는 아프리카 진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아프리카새시대포럼’의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습니다.

  다섯째, 해양수산부장관 경험을 통해 항만, 해양, 수산산업 발전전략 수립과 박근혜 정부의 성공을 이끄는 조정자입니다.
  해양수산부장관으로 재직하며 신뢰와 소통의 중요성, 그리고 정책추진과정에서의 문제와 애로를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현 정부가 국민행복시대를 완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여당은 물론 야당과도 가교역할을 잘 해서 합리적 조정자가 되겠습니다. 또한 해양강국 기반 구축을 위한 항만개발촉진, 유라시아이니셔티브의 물류 주도, 해양공원 활성화, 크루즈, 마리나 등 해양레저산업 활성화, 안전을 위해 낙도항로 운항선박의 공영화 등도 추진하겠습니다.


<>지역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의 저 이주영이 존재하는 것은 마산합포구 유권자 여러분의 믿음과 사랑 때문입니다.
지지와 격려 덕분에 중앙 정치에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도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도 저에게 열렬한 지지를 보내 주신다면 마산의 자존심과 긍지를 이어 가는 더 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데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박근혜정부의 후반기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마산이 옛 영화에 버금가는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로봇랜드 조성을 통한 로봇산업의 메카, 남해안 해양관광을 리더하는 도시, 경남 교육 1등 도시, 도시재생 선도도시, 그리고 시민 누구나 자장스러워하는 도시가 되도록 모든 힘을 다하겠습니다.

  마산합포의 힘! 마산의 자존심!
  이주영의 승리에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해 주시면, 힘차게 도약하는 마산을 반드시 이뤄내겠습니다.


<> 주요 학. 경력
경기고, 서울법대

서울고법판사, 부산지법 부장판사
경남 정무부지사
16,17,18,19대 국회의원(4선)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국회사법개혁특별위원회위원장
국회동북아역사왜곡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새누리당정책위의장(2회)․ 최고위원․ 비상대책위원
18대 대통령선거 기획단장, 특보단장
여의도연구원장
CPE(국회아동인구환경의원연맹) 회장
국회아프리카새시대포럼 회장
17대 해양수산부장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