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은 21일 영남권 신공항 백지화와 관련, ‘신공항 백지화 발표는 기만극이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서 “국토교통부의 결정은 또 한 번 국민을 기만한 것으로 대단히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대구 수성구갑)의원

그러면서 “과거 김해공항 확장 안에 대해서는 국토부와 부산시 등이 2002년부터 2009년까지 6차례에 걸쳐 용역을 진행했지만 모두 실효성이 없다고 판단해 신공항 논의가 시작된 것인데 지금 와서 확장을 운운하는 것은 정치적 고려에 따른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로써 2천만 남부권 국민들의 경제 활성화의 꿈이 또 한 번 꺾였다”면서 “정부는 여전히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부재함을 여실히 드러냈다.”고 거듭 신공항 백지화 발표에 대해 날을 세웠다.

김 의원 “때만 되면 대선 주자들이 공약으로 내놓고, 대통령이 된 후에는 식언을 반복하는 행태에 분노할 수밖에 없다”고도 했다.

특히 “쇠락해가는 지역경제를 살려보려 몸부림치는 영남민들의 열망이 정치권력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가? 이런 식으로 농락해서 될 일인가?”라며 “신공항 건설을 향한 10여년의 노력과 여정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버렸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의원은 “신공항은 유일한 남부권 경제 회생의 혈로이자 활로이다. 결코 포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남부권신공항범시도민추진위원회’를 비롯한 시민사회와 함께 향후 대책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