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태환(27)은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남자 자유형 400m 경기에서 맞수 쑨양(중국)과 예선부터 같이 레이스를 하게 된 데 대해 큰 의미를 두지는 않았습니다.

-. 박태환은 5일(이하 한국시간) 발표된 이번 대회 남자 자유형 400m 스타트 리스트에서 전체 7개 조 중 6조의 3번 레인을 배정받았다면서요?

=. 2012년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올 시즌 세계랭킹 2위인 쑨양은 바로 옆 4번 레인에서 물살을 가릅니다. 박태환은 올 시즌 세계랭킹 6위입니다.

이날 리우의 올림픽 수영경기장 보조 풀에서 2시간가량 훈련한 박태환은 선수촌으로 돌아가면서 "쑨양이랑 같은 조라고 들었는데 크게 신경 안 쓴다"면서 "어차피 결승 가서도 같이 뛸 선수"라고 말했습니다.

-. 박태환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 이 종목에서 금메달을 따고 런던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수확했다죠?

=. 그럼에도 "쑨양은 워낙 세계적인 선수고 나는 같이 레이스를 해야 하는 선수일 뿐이다"라고 자신을 낮추면서 "오랜만에 큰 대회를 뛰는 거라 긴장도 되는데 예선부터 잘해야겠다. 좋은 레이스를 하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 전날 훈련하다 다른 선수와 부딪혀 왼손 새끼손가락에 가벼운 상처가 난 박태환은 몸 상태에 대해서는 "괜찮다. 타박상인듯한데 많이 좋아졌다"고 밝혔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이후 박태환은 셔틀버스에 올랐고 뒤이어 쑨양도 훈련을 마치고 나와 둘은 공교롭게도 한 버스를 타고 선수촌으로 돌아갔습니다.

아울러 이번 대회 남자 자유형 400m 예선 6조 경기는 7일 오전 2시 18분, 결승은 오전 10시 30분 치러집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