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추석 선물세트 가격은 한우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지난해 추석과 비슷한 수준이 될 전망입니다.

-. 신세계 이마트는 추석을 28일 앞두고 주요 선물세트의 가격 동향을 점검한 결과, 과일, 수산, 가공, 생활 등 주요 품목의 가격은 지난해 추석과 큰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18일 밝혔다죠?

=. 다만 한우 선물세트 가격은 사육 및 도축 두수의 감소로 한우 도매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감에 따라 작년 추석보다 10~15%가량 높은 선에서 가격이 형성될 예정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1년 이상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는 한우는 이번 추석에도 지난해보다 15~20% 높은 시세를 보일 전망이지만, 한우를 지육 단위로 직접 경매해 구입하고 '미트센터'에서 통합생산하는 방식을 통해 가격 상승률을 10~15%선으로 최소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최근 구이용 한우가 인기를 누림에 따라 이마트는 구이용 등심세트 물량은 3배가량 늘렸고, '피코크 한우 등심 1등급 세트'의 판매 가격을 지난해 24만원에서 올해 22만원으로 8% 낮췄다면서요?

=. 특히 최고가 한우 선물세트로는 제주 흑한우에서 구이용으로 적합한 부위만을 골라 구성한 100세트 한정 프리미엄 상품인 '피코크 제주 흑한우 한마리 세트'(100만원)를 판매합니다.

사과, 배 등 과일의 경우 유례없는 폭염과 열대야로 생육이 부진해 지난해보다 20~25%가량 높은 시세가 형성될 전망이지만 이마트는 사전계약재배, 후레쉬센터 대량 매입 등을 통해 사과·배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수준에서 동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수산 선물세트 역시 지난해와 비슷한 가격 수준을 유지하는 가운데 바다수온 상승에 따른 김 작황 악화의 영향으로 김 선물세트 가격은 지난해보다 5~10% 오른다죠?

=. 또한, 전통적인 명절 선물인 굴비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지면서 대체 선물로 전복, 새우, 장어 등 건강식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이마트는 예상했습니다.

이마트는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공 및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늘렸습니다. '동원 튜나리챔 100-E호'(4만5천800원)의 경우 물량을 지난해 13만개에서 올해 15만개로 늘렸고, '애경 사랑 1호'와 'HAPPY 컵캔들 세트' 등 1만원 이하 실속 선물세트도 준비했습니다.

-.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성수점, 청계천점, 영등포점, 여의도점 등 기업체 및 공단 수요가 많은 점포 34곳에서 우선적으로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고요?

=. 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팀장은 "올 추석은 물가상승폭이 크지 않아 비교적 저렴한 선물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아직 2주 가량 남은 사전예약구매를 최대한 활용하면 알뜰한 명절 준비를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 한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