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27일 "야당은 국회와 의회주의를 파괴하고 다수당의 횡포를 칼춤 추듯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농림축산식품부 김재수 장관 해임건의안 통과에 대한 항의 단식 투쟁을 벌이고 있는 이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누가 다수당이고 국회의장이냐에 따라 자의적으로 적용되고 운영되는 고무줄 국회법을 방치하고 싶지 않다"면서 이같이 밝혔다죠?

=. 이 대표는 "과거에 이렇게 하면 쇼로 봤지만 제가 하는 것은 쇼가 아니다"라면서 "파괴된 의회민주주의, 더불어민주당의 2중대인 국민의당에 의해 저질러진 횡포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 대표는 "다수당의 횡포는 아무렇지 않다는 식으로 당연시하고 행정 부처의 작은 티끌은 지적하는 상황에서 국정감사가 무슨 소용이 있느냐"면서 "야당과 거래하고 적당히 들어줄 것이었으면 단식을 시작도 안했다"고 강조했다고요?

=. 이어 이 대표는 정세균 의장에 대해 "의장이 탈당하는 이유는 그만큼 정치적 중립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면서 "단상에 앉아서 엿바꿔 먹듯이 특정 정당의 원내 전략을 지켰다는 식으로 얘기하다 들킨 것 아니냐"고 비판했습니다.

-. 이 대표는 "장관들에 대해서 돌아가면서 이렇게 해임건의안을 했을 때 국정 발목을 잡혀 누가 나라를 제대로 운영하겠느냐"면서 "대통령의 남은 임기를 이렇게 유도해 가겠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죠?

=. 네, 이 대표는 "언론사 역시 김 장관에 대해 거짓 사실을 써서 죄를 지은 것"이라면서 "거짓말을 보도하게 원인을 제공한 당이 집권하면 언론사가 혼날까 봐 지적을 못하는 것이냐"고 반문했습니다.

 

▲ 이정현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