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법규 위반 차량을 상대로 고의사고를 내 보험금을 타낸 택시기사가 경찰에 붙잡혔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서울 노원경찰서는 고의 교통사고로 보험금을 타낸 혐의(사기)로 택시기사 한모(58)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9일 밝혔다면서요?

=. 한씨는 서울 노원·성북·중랑구 등에서 일부러 교통사고를 낸 후 보험금을 타내는 수법으로 2008년부터 올해까지 보험사로부터 28차례 6천155만원의 보험금을 타냈습니다.

특히 한씨는 신호를 위반하거나 중앙선을 침범하는 등 법을 어기는 차량과 접촉하거나 충돌한 후, "법 위반을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해 상대 과실 100%로 보험을 접수하게 했습니다.

-. 보험금을 받기 위해 크게 다치지 않았음에도 마치 상해를 입은 것처럼 입원 및 통원 치료를 받았다죠?

=. 또 차를 수리하지 않을 것임에도 수리할 것처럼 보험을 접수했습니다.

-. 이에 대해 경찰은 "한씨가 수많은 사고에 휘말렸지만, 단 한 번도 가해자로 처리된 적이 없다"며 "보험금을 탄 28차례 외에도 경찰서에 사고가 접수된 건이 27차례나 더 있다"고 밝혔다죠?

=. 그렇습니다. 경찰은 이어 "고의·허위사고로 보험금을 타내는 사례가 경찰에 적발되는 것보다 훨씬 많아 보험금 누수가 연간 수조 원에 달한다"며 "보험 사기가 대부분 벌금형으로 처벌돼 근절되지 않고 있어, 사기 수법이 좋지 않고 편취 금액이 많은 경우 구속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