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대형백화점 지하주차장에서 고급 외제 차를 타는 중년여성만 노려 두 차례 강도 행각을 벌인 30대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서울 강남경찰서는 흉기로 여성들을 위협해 다치게 만들고 금품을 뜯으려 한 혐의(강도상해)로 김모(38) 씨를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면서요?

=.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달 26일 강남구의 한 대형백화점 지하주차장에서 40대 여성 A씨가 자신의 차에 타자 뒤따라 타 돈을 내놓으라며 협박하고 폭행한 혐의를 받습니다.

경찰은 김씨가 흉기를 A씨 옆구리에 들이대고 어깨와 목을 강하게 움켜쥐어 상처를 입혔다고 설명했습니다.

-. 피해자가 소리를 지르며 강하게 반항하자 김씨는 달아났지만,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그를 이튿날 긴급체포했다죠?

=. 김씨는 앞서 8월 9일에도 강남구의 다른 백화점 지하주차장에서 똑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당시 김씨는 흉기 없이 40대 여성 B씨의 차량에 뒤따라 타 금품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B씨가 거세게 저항해 범행은 미수에 그쳤습니다. 피해자는 김씨와 몸싸움을 벌이다 곳곳에 상처를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김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업 빚 때문에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요?

=.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김씨는 수억원대 고급 차량을 모는 중년여성만 범행 대상으로 골랐다"며 "여죄는 없다고 보고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고 전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