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이 필요 없는 발가락 질환을 핑계로 2년 넘게 병원에 입원해 수억원대 보험금을 가로챈 40대가 구속됐습니다.

-. 서울 구로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권모(47)씨를 구속했다고 13일 밝혔다죠?

=. 권씨는 2010∼2015년 통원치료가 가능한 '무지외반증'(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핑계로 47차례 총 837일을 입원하고 보험금 3억 2천700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습니다.

조사 결과 권씨는 5개 보험사에 입원 일당·입원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 9종에 가입하고서 한 상품당 하루 입원 일당을 최대 5만원씩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특별한 직업이 없었던 권씨는 병원 입원 중 무단으로 외출·외박해 노래방·유흥주점·안마시술소 등 유흥업소에 다니며 보험금을 탕진한 것으로 조사됐다고요?

=. 작년 6월 보험사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권씨를 다섯 차례 불러 조사했으나 그는 혐의를 완강히 부인했습니다.

경찰은 병원 의무기록지를 확보해 의료분석원에 분석을 의뢰한 결과, 총 900여일에 이르는 전채 입원 기간 중 837일은 입원이 필요 없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또 입원 기간에 유흥업소 등지에서 사용된 신용카드 내역을 확보해 들이밀자 권씨는 그제야 혐의를 시인했습니다.

-. 권씨는 경찰의 수사망이 좁혀지자 구속되리라 판단하고 잠적했지만, 경찰은 통신수사 끝에 그를 체포해 구속했다죠?

=.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권씨는 생활비가 떨어지면 입원을 반복했다"며 "보험사의 의심을 피하려고 의료진에게 떼를 써 불필요한 수술을 다섯 차례 받기도 했다"고 말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