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인 21일 기온은 전날보다 4∼5도가량 떨어질 것으로 보이며, 중부지방을 제외한 전국에 비가 옵니다.

-. 이날 낮 최고기온은 16∼21도라죠?

=. 서울이 낮 최고 21도로 전날보다 5도가량 기온이 낮아지는 등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기온이 전날보다 4∼5도가량 낮아지겠습니다.

제주도에는 온종일 비(강수확률 80%)가 내립니다. 전북 서해안은 아침까지, 전남 해안은 오후까지 비(강수확률 60∼80%)가 옵니다.

-.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 충남 서해안, 전라도 내륙에는 아침까지 비가 올 것으로 예측됐다고요?

=.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20∼60㎜, 나머지 지역은 5㎜ 내외입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전 해상과 제주도 전 해상, 서부 앞바다를 제외한 남해 전 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동해 상은 점차 낮아지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 전망입니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는 22일까지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 기상청은 동해 상과 남해 상의 높은 물결이 22일 일시적으로 낮아졌다가 23일 다시 높아질 것으로 예측되니 기상정보를 주시하라고 당부했다죠?

=. 그렇습니다. 또한 동해안과 남해안, 제주도에는 너울성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을 가능성도 있어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 날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