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철도에서 여성 승객의 손목이 출입문에 낀 채로 전동차가 출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마침 전동차에 타고 있던 도시철도 정비담당 직원의 도움으로 이 여성 승객은 화를 면할 수 있었다죠?

=. 28일 오후 6시 36분께 부산 동구 도시철도 1호선 부산진역에서 30대 여성 승객이 노포방향 전동차에 탑승하다가 출입문에 손목이 끼였습니다.

도시철도 전동차 출입문에는 이물질을 감지하는 센서가 설치돼 있었지만, 손목이 낀 것을 감지하지 못했습니다.

-. 기관사는 승객 손목이 출입문에 낀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전동차를 출발시켰다면서요?

=. 당시 승객들은 출입문에 사람이 끼였다고 기관사에게 알리려고 했지만, 비상전화기가 먹통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전동차에 타고 있던 부산교통공사 정비담당 직원이 이를 목격하고 비상개방장치를 작동시켜 곧바로 승객 손목을 빼도록 도와줬습니다.

-. 해당 열차는 다음 역인 좌천역에서 정치지점을 10m 정도 지나 후진하기도 했다고요?

=. 이에 대해 부산교통공사는 "여성 손목이 가늘고 출입문 중간에 끼여 센서가 이를 인식하지 못한 것 같다"며 "기관사는 운행하던 중에 비상전화로 사고내용을 알게 됐고 상황실에 보고하는 시간에 다른 승객의 비상전화를 받지 못한 것이지 고장 난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