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끌어들여 수천억대 규모의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일당이 철창신세를 지게 됐습니다.

-. 서울 서초경찰서는 불법 스포츠 토토 사이트를 개설·운영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위반·도박개장 등)로 박모(30)씨와 김모(28)씨 등 7명을 구속하고, 공범 A(27)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4일 밝혔다면서요?

=. 경찰에 따르면 박씨 일당은 2012년 11월부터 2015년 11월까지 불법 스포츠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2천320억원을 도박 자금으로 입금받아 320억 상당의 부당이득을 취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국내외 축구와 야구, 농구 등 스포츠 경기에 돈을 걸게 하는 수법으로 영업해온 이들은 사이트 초기 화면을 유명 가구 브랜드 업체인 것처럼 꾸며놓고, 추천제로만 신규 회원을 받아 수사기관의 추적을 피하려고 했습니다.

-. 사이트 사장인 박씨는 인터넷 게임으로 알게 된 경북 소재 대학 휴학생 김씨에게 같이 범행할 사람을 모집할 것을 지시했고, 김씨는 자신의 대학 동기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친구 등을 끌어들였다죠?

=. 이전에도 한차례 도박 관련 범행을 저지른 전력이 있는 박씨는 김씨와 그의 친구들을 필리핀으로 출국시켜 사이트 도박자금 충전과 환전 업무를 담당하게 하고 수익금을 나눠줬습니다.

사장 박씨는 수익금으로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한 고급 아파트에 월세 400만원을 내면서 살고, 2억원을 호가하는 벤츠 승용차를 굴리는 등 초호화 생활을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학생 김씨 등은 부모에게는 해외 IT업체에 취업했다고 속이고 범행했고, 범행 과정에서 회사에 제출할 입사지원서와 이력서 등을 작성하거나 박씨에게서 받은 돈을 부모에게 보내기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 경찰은 이 사이트에서 도박하다가 4천만원을 잃은 피해자가 당국에 파밍 신고를 하겠다며 역으로 박씨 일당을 협박해 1억3천여만원을 뜯은 이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이들을 무더기로 검거했다고요?

=. 그렇습니다. 경찰은 박씨 일당에게 범행을 지시한 상선과 동업자 등이 베트남으로 도주한 것을 파악하고 그들의 뒤를 계속 쫓고 있습니다.

 

▲ 모니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