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를 맡은 사기사건 피의자에게 청탁과 함께 3천500만원을 받아 챙긴 경찰관이 쇠고랑을 찼습니다.

-. 부산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뇌물수수 혐의로 부산 부산진경찰서 최모(46) 경위를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면서요?

=. 경찰은 또 최 경위에게 돈을 건넨 쌀 유통업자 정모(55)씨와 두 사람을 소개해주고 돈을 챙긴 서모(45)씨를 뇌물공여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최 경위는 올해 3월 22일 수사 중인 사기사건 피의자 정씨로부터 "피해 금액을 줄여 구속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2천만원을 받는 등 지난 6월까지 3차례에 걸쳐 3천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입니다.

-. 경찰 조사 결과 서씨는 이 과정에 소개비 명목으로 정씨에게서 5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죠?

=. 정씨처럼 쌀 유통업을 하는 서씨는 평소 최 경위와 서로 형, 동생이라고 부를 정도로 가까운 사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최 경위는 지난 8월 22일 정씨가 물품을 공급받고 대금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18억원을 편취한 혐의가 있다며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 부산경찰청은 최 경위가 청탁받은 대로 피해 금액을 줄여줬을 가능성은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입증할 만한 근거를 찾지는 못했다고 밝혔다면서요?

=. 네, 그렇습니다. 이에 해당 사건은 부산지검이 보강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