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손흥민(25)이 맨체스터시티(맨시티)와의 상위권 대결에서 출전 기회를 노립니다.

-. 리그 2위 토트넘(승점 45)은 22일 오전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2017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원정경기에서 5위 맨시티(승점 42)와 맞붙는다죠?

=. 정규리그 경기에서 교체 선수로 굳어지는 듯했던 손흥민은 지난 9일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64강전에서 애스턴 빌라(2부리그)를 상대로 시즌 8호골을 뽑아내며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그러나 리그 21라운드 웨스트브로미치전에서는 팀이 4-0으로 앞선 후반 44분 교체 투입돼 3분간 뛰었고, 제대로 된 볼 터치도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 이날 교체는 홈경기에서 해트트릭을 달성한 골잡이 해리 케인이 홈팬들의 박수 속에 그라운드를 나와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미가 컸다고요?

=. 좀처럼 그라운드를 밟지 못하던 손흥민에게 이날 경기 후 뜻밖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토트넘 스리백(3-back) 수비라인의 핵심인 얀 페르통언이 왼쪽 발목 인대를 다쳐 최소 6주간 경기에 나설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토트넘이 스리백 대신 포백(4-back)을 활용, 4-2-3-1 포메이션을 구축할 경우 2선 공격진 자리에 손흥민이 들어갈 여지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으로서는 최근 효과를 보고 있는 스리백을 포기하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에릭 다이어와 토비 알더웨이럴트, 페르통언으로 짜인 스리백을 앞세운 토트넘은 3-4-2-1 전술로 안정감을 찾았고, 리그 6연승을 기록 중이었기 때문이라고요?

=. 영국 매체 이브닝스탠다드는 포체티노 감독이 케빈 비머, 카메론-카터 빅커스, 벤 데이비스 등 수비수 가운데 한 명을 페르통언 대신 투입해 스리백을 유지할 가능성도 있다고 점쳤습니다.

이 중 비머가 출전할 확률이 높지만, 데이비스도 2016년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에서 웨일스 국가대표팀의 스리백으로 활약한 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 맨시티전에서 포체티노 감독의 선택과 출전 선수들의 활약 여부가 당분간 팀 전술 운용 방향을 결정지을 전망인 만큼, 손흥민으로서는 출전 기회를 잡았을 때 반드시 존재감을 보여야 한다죠?

=. 그렇습니다. 직전 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1-1로 비기며 3위로 내려온 리버풀(승점 45)은 리그 최하위인 기성용의 소속팀 스완지시티(승점 15)를 상대로 승수 쌓기에 나섭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