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가 국왕컵(코파 델 레이) 레알 소시에다드를 꺾고 4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차지했습니다.

-. '디펜딩 챔피언' 바르셀로나는 20일(한국시간) 스페인 산세바스티안 에스타디오 아노에타에서 열린 2016-2017 국왕컵 8강 1차전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에 1-0 승리를 거뒀다면서요?

=. 이번달 초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국왕컵 16강 1차전 패배와 리그 비야레알전 1-1 무승부로 경기력에 대한 비판을 받았던 바르셀로나는 최근 컵대회와 리그 경기에서 3연승을 거두며 순항을 이어갔습니다.

'골 가뭄'으로 비판받다 12일 빌바오와의 16강 2차전에서 페널티킥골을 넣었던 네이마르는 이날도 페널티킥골로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 네이마르는 전반 19분 역습 기회에서 문전으로 돌파해 들어가다 한번 접는 과정에서 상대 수비수 발에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만들어냈다죠?

=. 직접 키커로 나선 네이마르는 전반 21분 오른발로 왼쪽 골대를 향해 정확히 공을 차넣었습니다. 양 팀의 국왕컵 8강 2차전은 27일 오전 5시 15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립니다.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에이바르를 3-0으로 물리치고 4강 진출에 청신호를 켰다면서요?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전반 28분 센터 서클 부근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서 한 번에 연결된 크로스를 호세 히메네스가 문전에서 헤딩 패스했고, 이 공을 앙투안 그리즈만이 다시 한 번 헤딩해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이어 후반 15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앙헬 코레아가 왼발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었습니다. 8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그리즈만의 헤딩 패스를 케빈 가메이로가 문전에서 정확히 헤딩으로 쐐기골을 꽃아 완승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