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은 20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 후보가 자신을 향한 각종 의혹을 그냥 뭉개고 있다고 주장한 뒤 "요새는 하도 뭉개니까 '문가(文家)'라고 안하고 '뭉가'라고 하는 시중의 표현도 있다"고 비꼬았습니다.

-. 정 권한대행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문 후보가 자꾸 사실을 (사실이) 아닌 것처럼 거짓말하고 있다"며 노무현정부 때 기무사령관에 대한 국가보안법 폐지 압력, 대북 인권결의안 기권 유도, 아들 채용비리 등 각종 의혹 등을 거론한 뒤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그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 대해 '보수 코스프레'를 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국민의당은 민주당에서 나온 좌파의 아류"라며 "문 후보 정당을 찍으나 국민의당 안 후보를 찍으나 좌파정권이 들어서는 게 마찬가지"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국민의당의 실세는 박지원 대표다. 안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안철수 정권'이 아니라 '박지원 정권'이 들어서는 것"이라며 "심지어 '박지원 대원군'이 들어서는 것이다, '박지원 상왕정치'를 하는 것이라는 얘기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그는 자당 홍준표 후보가 강한 어조의 화법을 사용해 '막말' 논란을 빚는 것에 대해 "사이다보다 훨씬 시원한 코카콜라를 따서 '홍카콜라'라는 말도 붙여지고 있다"며 "트럼프가 대통령이 되기 전 진짜 막말을 많이 했지만 대통령이 된 후 여러가지로 잘하고 있는 것같이 보이지 않느냐"고 말했다면서요?

=. 네, 또한 정 권한대행은 자당 심재철 국회부의장이 전날 한 라디오에서 바른정당과의 단일화를 위해 탄핵반대 대국민 사과를 협의할 수 있다는 취지로 언급한 것에 대해 "당에서 전혀 논의조차도 없는 얘기를 그렇게 함부로 했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고 일축했습니다.

 

▲ 자유한국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