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로스앤젤레스 다저스가 애지중지하는 '거물급 신예' 좌완 훌리오 우리아스(21)가 시즌 첫 등판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 우리아스는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AT&T 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동안 4피안타 4볼넷 4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고요?

=. 볼넷 4개 때문에 투구 수(90개)가 늘어나며 퀄리티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3자책점 이하)는 아웃카운트 하나가 모자라 놓쳤지만, 최고 시속 153㎞의 포심 패스트볼과 슬라이더·커브·체인지업 조합은 샌프란시스코 타선을 억제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지난해 18경기(15경기 선발)에서 5승 2패 평균자책점 3.39를 올린 우리아스는 다저스가 자랑하는 마운드의 미래입니다.

-. 다저스는 우리아스의 어깨와 팔꿈치를 보호하기 위해 개막 후 1개월가량 지난 뒤에야 메이저리그 마운드에 올릴 정도로 공을 들인다죠?

=. 아직 경험이 많지 않은 우리아스는 샌프란시스코 타선의 인내심에 투구 수가 늘어나며 고전했지만, 강력한 구위를 앞세워 위기를 넘겼습니다.

우리아스의 유일한 실점은 6회말 나왔습니다. 1-0으로 앞선 가운데 1사 후 브랜던 벨트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내줬고, 1루 견제 실책으로 3루까지 주자를 보냈습니다. 에두아르도 누네스를 체인지업으로 삼진 처리한 우리아스는 버스터 포지를 고의4구로 걸렀지만, 크리스티안 아로요에게 안타를 맞고 동점을 허용한 뒤 마운드를 내려갔습니다.

-. 다저스는 당분간 우리아스와 클레이턴 커쇼, 알렉스 우드, 브랜던 매카시, 류현진, 마에다 겐타까지 6명으로 선발 로테이션을 꾸릴 예정이라고요?

=. 평균자책점 8.05로 부진에 빠진 마에다가 반등에 실패하면, 우리아스는 그대로 5인 체제 선발 로테이션에 잔류할 전망입니다.

이날 다저스는 1-1로 맞선 연장 10회초 대거 4득점 해 샌프란시스코를 5-1로 제압, 11승 12패가 됐습니다. 시즌 초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샌프란시스코는 8승 15패로 지구 최하위에 머물렀습니다.

 

▲ 야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