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사과없이 고소고발 취하 없을 것"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 과정에서 여권과 국민의당이 물밑거래, 표 매수행위가 있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바른정당 주호영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이 국회에서 통과됐다"면서 "겨우 통과될 정도의 논쟁적인 사람을 부르고 그 과정에서 통과가 불확실 할 것 같으니 국민의당과 물밑 거래를 통해 표를 매수한 흔적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유독 국민의당과의 사이의 고소, 고발을 취하하고, 표결 직전에 취하한 것은 누가 봐도 야합을 통한 표 매수라고 볼 것"이라며 "협치라고 보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우리가 공무에 관해 사소한 금품을 받아도 처벌을 받는데 대법원장 인준이라는 국가적인 사안을 물밑거래를 하는 것이 이렇게 해도 맞는지 참담하다"면서 "민주당, 청와대, 국민의당 모두 이 점에 관해 당당한 입장 밝히고 국민의 비판 앞에 겸허하게 두 번 다시 이런 일 이 없도록 주의하라"고 지적했습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은 "대선 당시 '소송을 취하하는 일은 없다'라고 호언장담하며 대선 판을 혼탁하게 만들더니, 김명수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표결을 앞두고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서로 소송을 취하했다"며 "서로에게 필요한 두 가지 사안을 교묘하게 연계한 야합이 뒷거래인데 정작 당사자들은 야합도 아니고 뒷거래도 아니라고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민의당은 대선과정에서 벌어진 소송당사자 간의 합의가 있었지만 김명수 대법원장에 대한 표결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하고 있다"며 "술을 마시고 운전했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라던 황당한 변명이 떠오른다"고 지적했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자유한국당과도 최근 고소고발 취하를 논의하여 자유한국당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다"며 "이는 정치 뒷거래라는 합리적 비판을 무력화하려는 명백한 물 타기에 불과하고, 나아가 선거 때는 이전투구를 하지만 시간이 지나 국민 기억 속에서 사라져 갈 쯤 슬그머니 소송을 취하하는 것을 순리로 둔갑시키는 국민 호도용 질 나쁜 정치행태가 아닐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김 정책위의장은 "당사자들은 당선만 되면 된다는 인식을 가지게 되어 ‘묻지마 허위사실 유포’와 ‘아니면 말고 식 명예훼손’을 무차별적으로 쏟아낼 것"이라며 "민주당은 ‘사람이 먼저다’를 말하기 전에 ‘사과가 먼저’여야 하고, 국민의당은 새 정치를 말하기 전에 틈새정치를 버리기 바란다. 자유한국당도 추악한 뒷거래라고 강력히 비난했던 그 입장을 그대로 견지해 은근슬쩍 소송을 취하하는 이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대통령 선거기간동안 있었던 정당 간의 고소, 고발 건, 국민의당의 뒷거래와 관련, 저희 당은 공식 제안이 없었다"면서 "제가 민주당 고소를 한 것이 두 건이 있고, 고소 당한 것인 한 건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 최고위원은 "민주당은 먼저 본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한 것을 사과하라"며 "이를 해소 않은 채 뒷거래를 시도하는 것에 대해서 저는 수용 않을 것이고 끝까지 지금 고소를 취하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