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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상도 의원, 청소년 게임과몰입 매년 꾸준히 증가…초중고생 4만1,179명

장덕수 기자l승인2017.10.11 11:04l수정2017.10.11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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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 게임과몰입 상담 건수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자유한국당 곽상도 국회의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대구 중·남구)은 11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게임과몰입과 관련해 ‘게임과몰입힐링센터’의 상담을 받은 청소년은 2014년부터 2017년 6월까지 총 1만 860명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연도별로는 2014년 1,573명, 2015년 3,599명, 2016년 3,873명으로 해마다 증가해 최근 3년간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는 6월까지 1,815명으로 조사됐습니다. 

게임과몰입 상담이 가장 많은 지역은 수도권 6,044건(55.6%)이었으며 경북권 1,670건, 전라권 1,479건, 충청권 1,449건, 경남권 218건 순입니다. 

또한 콘텐츠진흥원의 ‘2016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자료를 보면 게임 과몰입으로 판단되는 청소년은 초등학생의 0.9%, 중학생의 0.7%, 고등학교의 0.5%로서, 2016년 전국 초중고생 588만2,790명의 약 0.7%인 4만1,179명이 게임 과몰입군 상태로 추정되며 1.8%인 10만5,890명이 ‘과몰입위험군’으로 추정됩니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생(267만2,843명)의 0.9%인 2만4,055명, 중학생(145만7,490명)중 0.7%인 1만202명, 고등학생(175만2,457명) 중 0.5%인 8,762명이 ‘과몰입군’으로 추정됩니다.

지역규모 별로는 읍면의 ‘과몰입군’ 비율이 0.9%로 타 지역에 비해 높았으며, ‘과몰입위험군’ 비율은 특별시 2.3%, 읍면 2.1%, 중소도시 1.9%, 광역시 1.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곽상도 의원은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높이 평가하지만 게임이 청소년 등에게 많은 피해를 입히는 게 사실이다”며 “판단력과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의 게임 과몰입ㆍ중독 예방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치료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덕수 기자  easypol1@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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