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지역 주민과 사회적 기업의 참여를 확대하는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내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지역 기반 실행주체의 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주민참여 프로젝트팀'을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면서요?

=. 주민참여프로젝트란 지역 문제 해결의 아이디어가 있는 지역 주민과 사회적 경제주체 등이 분야별 전문가들과 팀을 이뤄 도시재생 뉴딜 사업의 전 과정에 걸쳐 함께 과제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사업·창업, 재생사업 계획수립, 재생이슈 도출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프로젝트팀을 모집하며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심사를 거쳐 30여개 시범사업을 선정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 선정된 팀에는 팀당 1천500만원 이내의 전문 컨설팅, 교육, 운영보조 등이 지원된다죠?

=. 과제 내용이 구체화하는 경우에는 실제 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뉴딜 본사업 등에 참여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입니다.

도시재생과 관련한 아이디어가 있는 5인 내외의 지역주민과 사회적 경제조직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기간은 4월 20일까지입니다. 자세한 공고내용은 국토교통부(www.molit.go.kr), LH(www.lh.or.kr) 또는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www.city.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