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29일 "개헌 외에도 문재인 정부가 해결해야 할 민생·경제 현안이 산적했는데 더불어민주당의 소극적이고 무책임한 태도로 한발도 나가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운영의 무한책임을 지는 민주당의 무책임과 무기력함으로 인해 개헌이 지지부진하고, 민생과 경제 개혁입법 처리는 지리멸렬한 상태"라며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그는 "4월 국회에서 민주당의 안일하고 무책임한 자세에 전환이 있을지 국민과 함께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겠다"며 한국GM에 대한 국정조사, 특별감찰관의 조속한 임명, 방송법과 규제프리존특별법 및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처리 등을 촉구했습니다.

-. 그는 "문재인 대통령은 1년 6개월 넘도록 공석인 특별감찰관을 임명할 것인가, 안 할 것인가. 문재인 정부는 선한 정부이니 특감이 필요 없다는 것인가"라며 "공공기관 낙하산 인사를 금지하는 법안도 정의와 형평의 문제다.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인사도 역대 정부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못하지는 않다"고 꼬집었다죠?

=. 네, 그는 "MBC 사태에서 보듯 방송법 처리도 미룰 수 없다"며 "최승호 MBC 사장 등 경영진이 (2012년 MBC 파업 당시) 파업 불참자들의 이메일을 불법사찰해 검찰에 고발당했다. 적폐청산한다고 또 다른 적폐를 낳는 것은 올바른 적폐청산 방식이 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