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선 도전을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은 13일 "서울시장으로 출마했으면 임기 끝까지 가는 것"이라며 "중간에 그만두는 것을 전제로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 박 시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일각에서 '박 시장이 당선되면 대권 도전을 위해 서울시장 임기를 다 채우지 않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것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사회자가 '(당내 경쟁자들이) 박 시장에게 차기 대선 불출마 선언을 요구하고 있다'고 질문하자, 박 시장은 "어제 출마선언을 한 사람한테 언제 끝낼지 물어본다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며 "그 말씀을 하는 것 자체가 무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러면서 "저는 시민들의 더 나은 삶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사회자가 '당선돼도 중도하차는 없다는 뜻이냐'라고 묻자 "그렇다"라고 못박았다죠?

=. 네, 박 시장은 일각에서 흘러나오는 '3선 피로감' 지적에는 "국회의원들도 잘하면 3선, 4선, 5선 다 하지 않나"라며 "시민들이 평가하지 않겠나"라고 답했습니다.

전날 민주당 당사에서 출마선언을 한 것에 대해서도 "당원이 당사에서 출마하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제가 얼마나 당에 헌신했는지는 당원들이 잘 알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시장은 선거 판세에 대해서는 "누구나 후보가 되면 자기가 이길 것으로 생각하지 않나"라며 "당연히 자신은 있지만 선거라는 것은 마지막까지 해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본선 경쟁자로 꼽히는 자유한국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나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에 대한 평가도 내놨다죠?

=. 박 시장은 김 전 지사에 대해서는 "저를 '철 지난 좌파'라고 공격하던데, 그런 철 지난 이념으로는 도시의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안 위원장을 향해서는 "당을 몇 번이나 만들어보기도 하고 정치를 저에 비해 많이 해보신 분"이라며 "그런데 서울시장으로는 제가 6년간 잘 서울시를 이끌었다는 점을 시민들이 잘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한편 박 시장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야권의) 지나친 정치공세가 아닌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면서요?

=. 박 시장은 "그동안 인사청문회 등을 보면 이런 의혹이 나오지 않는 분들이 거의 없지 않나"라며 "이 사람을 쓸 것인가는 국민이 판단하고 대통령이 판단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