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0일 예배와 관련된 저작권에 대한 설명회 열린다
상태바
내달 10일 예배와 관련된 저작권에 대한 설명회 열린다
  • 황경숙 기자
  • 승인 2018.04.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저작권협회와 기독교음악라이선싱인터내셔널은 교회 예배 담당자 및 저작권 관련 담당자를 대상으로 저작권 설명회 '예배 안의 별별 저작권'을 내달 10일 오후 3시 삼일교회 B관 소예배실에서 개최합니다.

-. 협회 측은 "찬양 악보를 복사하고, 스크린에 가사를 띄우고, 예배 영상을 온라인으로 전송해 송출하는 등 예배 안에서 많은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고 있지만, '저작권 허락을 받아야 하는지', '저작권 허락은 어떻게 받고,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 대부분의 교회가 알지 못해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설명회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면서요?

=. 네, 그렇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배와 관련된 저작권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며,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저작권 전문가인 남형두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강의를 합니다.

-.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은 29일 오후 3시 오스트리아 빈 비너 슈타트할레에서 유럽평화전진대회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죠?

=. '평화는 나로부터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오스트리아,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60개국 전·현직 정관계 인사와 종교지도자, 학자, 기업가 등 1만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빈 파크호텔에서는 세계평화종교인연합(IAPD) 유럽창립식이 개최됐으며, 전날 빈 비너 슈타트할레에서는 세계평화청년학생연합 유럽창립식이 열렸습니다.

-. 한국구세군은 구세군빌딩에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카페테바와 기빙트리 1호점을 개관했다고 30일 밝혔다면서요?

=. 네, 맞습니다. 아울러 기빙트리는 기업들의 후원 물품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가게며, 카페 테바 수익금은 구세군 복지사업에 사용됩니다.

 

▲ 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