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청와대가 밝힌 협치내각 구성 방침과 관련, "장관 한두 명을 앉혀서는 아무 소용이 없다. 그야말로 정책적인 방향을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MBC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경제를 생각하면 미래가 안 보일 정도로 심각한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면서요?

=. 김 위원장은 "소득주도성장은 잘못인 만큼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며 "지금 당장 협치내각은 안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과의 영수회담을 제안한 배경에 대해서는 "여야가 합심하지 않으면 풀 수 없는 문제가 많다"며 "대통령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듣고 싶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그는 이어 인적 쇄신 기준에 대해 "원내 활동이나 법안 심사부터 당이 정한 가치를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따라오는지까지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라며 "인물 교체를 위한 기준이 먼저 설정돼야 한다"고 말했다죠?

=. 그는 그러면서 "기준 설정이 안 되니 계파 논리가 생기고 정치가 더욱 혼잡해지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서는 "세목 안에서 보유세는 올리고 거래과세를 낮추는 방안을 대안으로 이야기해볼 수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 아울러 김 위원장은 '자살 미화는 정상이 아니다'라는 홍준표 전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는 "제가 논박을 하면 당내에서 갈등만 일어난다. 그런 문제를 붙들고 당내에서 갈등을 일으킬 이유가 없다"며 "그분은 이제 평당원이다"라고 말했다면서요?

=. 네, 그는 전날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와의 면담 내용과 관련해서는 "열심히 잘하라고 하셨다"며 "정치에 관심을 두지 않고 계셨다. 살아가는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그는 봉하마을을 방문한 것을 두고 당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 데 대해 "기존의 선을 넘어 새로운 가치와 정책 논쟁을 만드는 과정이라고 이해해 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