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는 2일 '청와대가 송영무 국방부 장관의 거취와 관련해 경질하는 쪽으로 급선회했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를 두고 "송 장관의 거취는 급선회한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송 장관의 거취 문제는) 어제 말씀드린 내용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이같이 언급했다면서요?

=. 청와대는 전날 같은 내용의 보도에 대해 "인사권은 대통령의 고유 권한"이라며 "확인해 드릴 게 없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이는 현 단계에서는 최종 인사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송 장관의 경질 여부를 알 수 없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 한편, 이 고위관계자는 정부가 종전선언이라는 명칭을 부담스러워하는 미국 여론을 고려해 종전선언 명칭에 '비핵화'를 명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한 언론의 보도에 대해서도 "어느 것도 결정된 바가 없다"고 설명했다죠?

=. 감사원이 한미연구소(USKI)에 방문연구원 선정 청탁 이메일을 보낸 홍일표 청와대 행정관의 부인 장모 감사원 국장에게 감봉 3개월의 경징계 처분이 내려진 것과 관련, 홍 행정관의 거취도 곧 결정될 전망입니다.

아울러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홍 행정관은 현재 대기발령 중이며 (장 국장에 대한) 징계절차 완료에 따라 결정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 청와대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