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월 동안 빼돌린 수억원 상당의 부품을 장물업자에게 넘기고 현금을 챙긴 자동차 공장 직원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전북 완주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A(4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6일 밝혔다면서요?

=. 범행을 도운 협력업체 직원 B(48)씨도 절도 교사, 장물취득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됐고 장물업자 C(61)씨는 불구속 입건됐습니다.

A씨는 지난 1월부터 7월 중순까지 자신이 근무하던 완주군 한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인젝터(연료 분사 장치)와 센서 등 주요 자동차 부품 1억 5천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이 공장에서 20년 넘도록 근무한 A씨는 다른 직원이 공장에 없는 주말이나 공휴일에 부품을 틈틈이 빼돌린 것으로 드러났다죠?

=. 훔친 부품을 사무실에 두고 수량이 늘어나면 자신의 차를 이용해 공장 밖으로 옮기는 수법을 썼습니다.

A씨는 7개월 동안 18차례 절도 행각을 벌이면서 한 번에 많게는 120개의 부품을 훔쳤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 그는 평소 알고 지내던 협력업체 직원 B씨에게 부품을 넘겼다면서요?

=. B씨는 다시 장물업자 C씨에게 부품을 건네 현금을 챙겼고, 이를 A씨와 나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몇 달간 부품이 조금씩 사라진 사실을 뒤늦게 확인한 회사는 경찰에 이 사실을 알리고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 경찰은 공장 내외부 폐쇄회로(CC)TV 등을 확인해 용의자를 특정, A씨와 B씨를 검거했고 이들을 추궁해 C씨까지 체포했다죠?

=. A씨와 B씨 사무실과 자택에서 부품을 처분하고 챙긴 현금 8천700여만원을 확보했습니다. C씨로부터 7천∼8천만원 상당의 자동차 부품도 압수했습니다. 또한 경찰은 여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 범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경찰 관계자는 "B씨가 A씨에게 절도를 제안해 오랜 기간 범행이 이뤄진 것 같다"며 "빼돌린 물품과 공범이 더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