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테이블에 합석해 함께 술을 마시다가 처음 본 남성을 흉기로 찌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살인미수 혐의로 A(48)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면서요?

=. A씨는 전날 오후 10시 20분께 부천시 심곡동 한 편의점 앞에서 술을 마시다가 말다툼 끝에 B(40)씨의 목을 흉기로 찌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편의점 입구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당일 처음 본 B씨와 합석해 함께 술을 마시던 중 인근 포장마차에서 갖고 온 흉기로 범행을 저질렀습니다.

-. 경찰은 "한 남자가 흉기에 목을 찔린 채 엎드려 있고 피도 많이 난다"는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해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했다죠?

=. B씨는 119구급대에 의해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봉합 수술을 받았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A씨는 경찰에서 "B씨가 '내가 더 잘나간다. 너 같은 놈을 죽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며 "무시당한다고 느껴 화가 났다"며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압수한 흉기 감정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하고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지 검토할 예정이라고요?

=.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현재 피해자와 피의자의 구체적인 진술을 받지 않은 상태"라며 "양 측 진술 확보 후 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