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코리아뉴스】감귤 껍질에 암세포를 죽이는 성분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BBC인터넷판은 13일 영국 레스터 대학 약학대학의 훈 탄 박사가 맨체스터에서 열린 영국약학회의(BPC) 에서 발표한 연구자료를 인용해, 감귤 껍질에 있는 살베스트롤-Q40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에 들어가면 독소로 변해 암세포를 죽인다고 보도했다.

탄 박사는 감귤의 과육보다는 껍질에 집중되어 있는 이 성분이 정상세포보다 암세포에 훨씬 많이 존재하는 특정효소(P450 CYP1B1)를 만나면 독성물질로 전환하며 이 독성물질은 정상세포보다 암세포에 대해 20배나 더 강력한 독성을 발휘한다고 밝혔다.

살베스트롤-Q40은 식물이 해충이나 곰팡이 등 외부 침입자를 퇴치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피토알렉신(phytoalexin)의 일종으로 이 물질은 브로콜리, 싹눈양배추(bressels sprout) 등 다른 유채속 식물과 과일에도 들어있다고 탄 박사는 밝혔다.

이 물질은 그러나 병충해가 심할수록 더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농약을 사용해 병충해를 막으면 그만큼 함유량도 줄어들며 감귤을 과일주스로 가공처리 하면 이 성분이 없어진다.

ⓒ 대한민국 대표 건강시사전문지 헬스코리아뉴스(http://www.hkn24.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지폴뉴스]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admin@hkn24.com

헬스코리아뉴스/이경숙기자 기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