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을 통보한 애인에게 흉기를 휘두르는 등 편의점에서 난동을 부린 혐의로 기소된 40대 남성에게 중형이 선고됐습니다.

-.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심형섭 부장판사)는 살인미수와 특수상해 혐의로 구속기소 된 구모(48)씨에게 징역 10년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면서요?

=. 법원에 따르면 구씨는 지난 5월 25일 오후 11시께 서울 양천구 한 편의점에서 자신과 교제하던 A(여)씨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크게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 A씨가 결별을 통보하자 화가 난 구씨는 A씨를 찾아가 그를 위협한 것으로 조사됐다죠?

=. 이에 편의점으로 몸을 피한 A씨가 편의점 직원에게 경찰 신고를 요청하자 격분한 구씨는 가방에서 흉기를 꺼내 A씨의 얼굴과 가슴, 팔 등을 수차례 찔렀습니다.

또 자신을 막으려던 편의점 직원도 흉기로 찌른 뒤 주변에 있던 시민들에게 제압당해 경찰에 넘겨졌습니다.

-. A씨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나 몸 여러 곳에 심각한 상처를 입었고, 편의점 직원도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다면서요?

=. 재판부는 "얼굴과 가슴, 팔 등을 난자하는 등 잔혹한 방법으로 피해자를 살해하려 해 죄질이 몹시 불량하다"며 "피해자가 좁은 공간에서 극도의 공포감을 느꼈을 것으로 보이고 장시간 수술을 받고도 여전히 병원에 입원해 외상 치료와 정신과 치료를 받는 등 상해의 정도가 중하다"고 질타했습니다.

재판부는 이어 "사람의 생명을 침해하려는 범죄는 비록 미수에 그쳤다 해도 엄하게 처벌할 필요가 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습니다.

 

▲ 재판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