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립미술관이 가을이 물드는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특별전시와 다양한 문화행사를 엽니다.

-. 미술관 측은 우선 별관 전시실인 '이우환 공간'을 10월 2일부터 14일까지 무료 개방한다고요?

=. '이우환 공간'은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이자 이론가, 문필가인 이우환의 예술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지하 1층, 지상 2층(총면적 1천400㎡)으로 구성된 이곳은 건물 내·외부 자체가 작품입니다. 이 작가가 설계부터 내부 디자인, 전시 배치, 공사자재, 사무실 집기까지 모두 자신의 손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 1층 전시관에는 조각 작품 중심으로, 2층은 회화 작품 중심으로 전시돼 있다죠?

=. 전시 작품은 30억원을 호가하는 작품을 비롯해 모두 30여 점에 이릅니다. 1층 로비, 2층 전시장, 야외 가든에는 '보태니카전'이 관객을 맞습니다. 3층에는 소장품 기획전 '지극히 사적인전'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미술관은 독일의 개념예술가인 '오트마 회얼전'을 엽니다. 동물 입체 작품을 주로 선보이는 오트마 회얼전은 어린이들에게 보는 재미와 함께 상상을 자극합니다. 10월 26일에는 '젊은시각 새로운 시선 2018전'이 개막합니다.

-. 미술관 야외정원에서는 각종 음악회가 열린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6일 오후 6시 야외정원에서는 뮤지엄나이트 '별이 총총 미술관'이 열립니다. 국악, 현대무용, K-POP그룹의 콜라보 공연과 흥겨운 EDM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 26일 오후 4시 미술관 로비에서는 '시대가 사랑한 여인'이라는 테마로 재즈콘서트가 펼쳐집니다.

오드리헵번, 마릴린 먼로, 천재 화가 김환기의 아내, 반 고흐가 사랑한 여인, 세계적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의 아내 등 그들의 삶과 사랑을 김정곤재즈그룹의 강연과 연주로 풀어냅니다.

-. 31일 오후 2시 지하 강당에서는 제임스 딘 주연의 '이유없는 반항'을 상영한다죠?

=. 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6일 오후 2층 전시장에서는 보태니카전 전시 담당 큐레이터와 토크행사가 열립니다.

24일 오후 2시에는 이우환 공간에서 건축가 승효상이 강사로 나서는 명사초청 강의가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