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임실·순창 이용호 국회의원은 11일 오후 2시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이하 ‘조합’) 사무실에서 ‘국회도서관 정보소외지역 도서 기증식’이 개최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는 이용호 의원, 황숙주 순창군수, 허용범 국회도서관장, 장교철 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국회도서관은 주민들의 환영 속에 『구석 구석 박물관』을 비롯한 도서 총 500권이 조합에 기증했습니다.

이날 도서 기증은 이용호 의원이 국회도서관 기증사업 절차에 맞춰 적극 요청한 결과 성사됐으며 이용호 의원은 지난 달 4일 순창교육현안 간담회에서 도서부족 실태를 파악한 이후 한 달여 간 이 사업 선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바 있습니다.

이용호 의원은 “좋은 책 한 권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 만큼 위력이 크다고 생각한다”며 “이번에 기증된 도서들을 통해 순창 어린이, 청소년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경험하면서 꿈을 키우고, 지역주민들께서도 더 자유롭게 마음의 양식을 쌓으실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용호 의원은 “여러 지역의 신청 기관 중 순창마을학교협동조합이 선정되어 더 없이 기쁘고, 국회도서관의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남원·임실·순창의 남은 교육 현안들도 꼼꼼히 챙기고 하나씩 해결해나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