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9월 10일 공모
거버넌스센터 홈페이지(www.governancecenter.net) 참조

거버넌스센터는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의 미래란 슬로건을 내걸고 2019 제1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대회장 : 김진현 세계평화포럼 이사장, 이주영 국회부의장, 원혜영 국회의원. 이상 거버넌스센터 자문위원)를 개최합니다.

지방정치 혁신과 지방자치 성숙을 촉진하고 시민주권의 민주주의 진화를 확산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초부터 기획단 회의와 조직위 회의를 거듭하며 오랜 준비 작업을 거쳐, 마침내 중앙일보 등의 후원 아래, 역사적인 첫 대회를 시행합니다.

공모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하며, 응모 주제 분야는 주민생활 편익증진 행정혁신 자치분권 혁신 미래개척 정치문화 혁신 등 5개 분야입니다.

심사기준은 거버넌스 구현 성취도(성과창출) 혁신 파급력 창의성참신성 자기계발이며, 이 중 참여와 파트너십의 거버넌스 원리를 구현하고, 로컬거버넌스를 활성화하였는가?’를 내용으로 하는 거버넌스 구현도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배정하였습니다.

본인 응모와 추천 모두 가능하며, 단체장과 지방의원을 구분해 대상 1, 주제 분야별로 복수의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시상합니다. 아울러 단체장이나 지방의원 이외에 거버넌스 지방정치 발전 공로자 추천도 받아, 심사를 거쳐 포상할 예정입니다

응모 접수 마감은 910일이며, 911일부터 30일까지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심사를 거쳐, 1112019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 대회장에서 뜻깊은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입니다.

심사위원단은 이부영 동아시아평화회의 운영위원장, 김영래 아주대 명예교수, 임현진 서울대 명예교수, 장영철 피터드러커소사이어티 상임대표, 박승주 세종로국정포럼 이사장(이상 거버넌스센터 자문위원단) 등이며, 실무심사소위원장단은 김미경 교수(상명대), 박상필 교수(성공회대), 이명우 초빙교수(배재대), 박인규 이사장(시민과대안), 유한범 사무총장(한국투명성기구) 등 거버넌스센터 이사진이 맡고 있습니다.

시상식 이후에는 활동사례 보고회, 수상자 활동 책자(21세기 자치분권 민주주의 지도자(가칭)) 발간 등 우수사례 콘텐트 제작확산, 그리고 수상자 네트워크인 ‘21세기 민주분권 정치지도자 클럽(가칭)’을 조직해 경험과 과제를 공유하고 정례 연찬회와 연례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지방정치 발전과 한국정치 혁신을 위한 활동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또한, 공모대회를 계기로 장차 기존의 특정정치인 팬클럽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방정치인과 유권자가 파트너십 관계를 맺는 발전된 유형의 정치시민 유권자 캠페인을 위하여 지방정치대상 서포터즈’ <미래를 위한 좋은 동행>(가칭운영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일련의 프로그램을 통해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을 전국적 정치스타십으로 현창하고, 지방정치, 지방자치에 대한 국민적 인식과 참여를 드높이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대회안내서와 응모신청서 양식 등은 거버넌스센터 홈페이지(www.governancecenter.net)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
제1회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