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은 오는 11월 1~2일로 일자를 변경해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2019대한민국정책컨벤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고양시와 공동주최하며, 전국시장군구수청장협의회,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 정당 연구소와 공동주관해 추진된다. 조직위원회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1차 홍보를 진행했고, 다각적인 홍보방안을 마련해 2차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자치분권 혁신세션에서는 지방정치 주체인 지방정치인.주민.활동가.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분권형 지방분권국가의 미래를 모색한다. 
<거버넌스 패러다임과 지방행정 운용체제 개편> 세션은 송창석 평택시 정책특보,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장, 박홍순 강남구청 자치협력관, 김미경 상명대 교수, 이형용 거버넌스센터 이사장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로컬 주요 이슈와 거버넌스> 세션에서는 조재학 은평구청 협치조정관, 임현진 영등포 도시재생센터장, 최성숙 사회복지관장협의회장, 채희태 은평구청 정책실장이 나서고, <마을자치와 새로운 시민의 등장> 세션은 지방분권전국회의가 주관한다. 

조직위는 개최도시인 고양시민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고양시 직능, 사회단체, 시민단체, 생활문화예술동아리 등 다양한 참여도 요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