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소녀시대 유리 오빠 권씨에게 가장 무거운 10년 구형

만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동의 없이 불법으로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로 기소된 가수 정준영(30)과 최종훈(29)에게 검찰이 징역 7년과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정준영에게 징역 7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구형하고, 함께 재판에 넘겨진 소녀시대 유리의 친오빠 권모씨와 클럽 버닝썬 MD 김모씨에게는 징역 10년을 구형했다.

또 검찰은 이들에게 모두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와 신상정보 고지,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복지 시설에 10년 간 취업제한도 명령해달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비공개로 피고인 신문을 진행한 뒤 열린 공개 재판에서 "피고인들의 죄질과 피해자들과 합의되지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고 구형 의견을 짧게 밝혔다.

앞서 이들은 지난 20161월 강원도 홍천, 3월 대구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기소 됐다.

정준영은 2015년 말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 등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사실을 밝히며 몰래 촬영한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공유하고, 유포한 혐의도 받았다.

사진=왼쪽부터 정준영, 최종훈
사진=왼쪽부터 정준영, 최종훈

 

정준영과 와 최종훈 등은 이런 혐의의 사실관계에 대해서는 상당 부분 인정했다. 하지만 여성들과 합의하고 성관계를 했고, 수사의 발단이 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대화 내용을 수사기관이 불법하게 수집했으므로 증거로 사용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최후진술에서 정준영은 한 번도 피해자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드리지 못했는데, 사과드리고 싶다. 한 번이라도 상대를 배려했다면 상처를 드리지 않았을 텐데, 저의 어리석음이 너무 후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일부 사건에 대해서는 부인하지만, 도덕적으로 카톡을 통해 수치심을 드리고 기분 나쁘게 한 점은 정말 미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종훈은 어린 나이에 인기를 얻었지만 겸손하지 못하게 살아왔고, 부도덕한 행동을 이제 와 사과드리는 것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하지만 특수준강간이라는 죄명은 너무 무겁고 억울하다고 울먹였다.

권 씨는 최후진술을 통해 "약혼자와 가족, 공인의 신분으로 평생 살아야 하는 동생에게 죄를 나누게 하고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준 점을 평생 마음에 각인하며 살겠다"고 했다.

한편 재판부는 이달 29일 오전 11시 이들의 선고 공판을 열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