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민동의청원 1호, 100명 찬성 받았다
상태바
국회 국민동의청원 1호, 100명 찬성 받았다
  • snstv장덕수 기자
  • 승인 2020.01.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동안 국민 10만 명 이상 동의 받으면 청원으로 성립, 받지 못하면 폐기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http://petitions.assembly.go.kr)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http://petitions.assembly.go.kr)

 14일 국회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http://petitions.assembly.go.kr)에 1호 국민입법청원이 공개됐습니다. 

 오토바이도 자동차전용도로에서 차량과 함께 통행할 수 있게 해달라는 내용으로 지난 1월 10일 국회사무처가 국민동의청원을 오픈한 이래, 100명의 국민으로부터 찬성을 받고 청원요건 심사를 마친 첫 번째 청원입니다.

 이번 1호 청원은 「국민동의청원」홈페이지에 공개된 오늘을 기점으로 최대 30일 즉, 2월 13일까지 국민들의 동의를 받게 됩니다. 
 기간 내 10만 명의 동의를 받게 되면 청원이 성립된 것으로 보며, 성립된 청원은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되어 심사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 기간 동안 10만 명의 동의를 받지 못하면 동의과정은 자동으로 종료되고 청원은 폐기됩니다.
 
 청원에 동의하길 원하는 국민은

「국민동의청원」홈페이지(http://petitions.assembly.go.kr)에 접속하여 본인 인증을 거친 후 청원 과정에 참여하면 됩니다. 

 「국민동의청원」홈페이지에 접속하는 방법은

대한민국 국회 홈페이지(http://www.assembly.go.kr)를 통해 접속하거나,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 주소(http://petitions.assembly.go.kr)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앞으로 국회사무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국민동의청원’이라는 검색어만 입력해도 「국민동의청원」 홈페이지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법안을 제안하고 동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