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그린뉴딜기본법 무엇을 담을 것인가?

이소영 국회의원 당선인(민주당, 의왕·과천), 그린뉴딜 연속토론회 개최
이소영 국회의원 당선인(민주당, 의왕·과천), 그린뉴딜 연속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이소영 당선인(의왕시·과천시)은 26일 화요일을 시작으로, 5주간 ‘그린뉴딜기본법’을 주제로 매주 토론회를 열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 오는 26일 오후 4시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실에서 ‘그린뉴딜기본법 무엇을 담을 것인가?’를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소영 당선인은 지난 4.15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영입한 그린뉴딜 정책전문가로, 그린뉴딜 전략을 위한 ‘그린뉴딜기본법’ 발의를 1호 법안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당 선거대책위원회에서 그린뉴딜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당의 그린뉴딜 공약을 구상하는데 앞장섰습니다.

 토론회는 기존의 진행방식을 탈피하여 이소영 당선인이 토론회 좌장으로 참석하여 직접 진행에 나설 예정이며, 김승완 충남대학교 교수, 김종규 해줌 CTO,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 하정림 법무법인 태림 변호사, 윤세종 기후솔루션 변호사가 토론자로 나서 열띤 토론을 벌일 계획입니다.

 또한, 이소영 당선인은 일반참석자 10명과 함께 △그린뉴딜기본법의 목적 △그린뉴딜기본법에 담겨야 할 이념 △그린뉴딜기본법에 담겨야 할 제도 △그린뉴딜 추진방향에 대해서 자유토론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이소영 당선인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